서울생활사박물관 is a Local history museum located at 27 Dongil-ro 174-gil, Nowon-gu, Seoul, South Korea. It has received 401 reviews with an average rating of 4.4 stars.
Monday | 9am-6pm |
---|---|
Tuesday | 9am-6pm |
Wednesday | 9am-6pm |
Thursday | 9am-6pm |
Friday | Closed |
Saturday | 9am-6pm |
Sunday | 9am-6pm |
The address of 서울생활사박물관: 27 Dongil-ro 174-gil, Nowon-gu, Seoul, South Korea
서울생활사박물관 has 4.4 stars from 401 reviews
Local history museum
"북부지방법원을 리모델링한 장소입니다 어찌 보면 홍콩의 tai kwun 과 비슷하지만 나름 더 잘 꾸며 놓은 느낌"
"개인적으로는 전 연령대가 방문하여 즐길수 있는 소재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19년 9월 임시개관 당시 방문"
"10살 딸이랑 방문 보기만 해도 재미있는 물건 들이 잔뜩! 들어 가자 마자 포니 택시가 뙁~ 기대감을 가지게 만드는 등장 이지만 이렇게 큰 물건은 이게 첨이자 마지막?ㅎㅎ 아이는 물론 어르신들과 함께 와도 좋을것 같아요 조금더 넓은곳에 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이정도 박물관을 도심지에서 무료로 이용할수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주차는 걍쏘쏘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별로 없지만 원래 주말엔 사람들이 넘쳐 난다 합니다~ 바로 옆건물은 여성공예? 배워볼수 있는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강력추천 하는 중입니다~ 3~40분 정도 관람가능해요~"
"It was a cool museum to learn about the growth of Korea"
북부지방법원을 리모델링한 장소입니다 어찌 보면 홍콩의 tai kwun 과 비슷하지만 나름 더 잘 꾸며 놓은 느낌... 박물관를 포함한 여러 시설들 그리고 차 한 잔 마실 공간들 ^^ 박물관은 오픈 시간은 10시...과거의 생활상을 모아놓은 곳으로 부모님과 같이 오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듯 해서.. 태릉역 4,6번 출구로 나오시면 되고 또한.. 차량의 경우도 나름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서.. 박물관 주변에 간단히 식사 할 장소도 제법 있습니다 점차 이 지역도 새롭게 단장을 하고 있는 느낌이네요 말그대로 서울에서의 삶을 풀어 놓은 장소입니다 참고로 서울 토박이의 기준이 3대가 서울에 사는 집..이라는 사실도 .. 내부 사진은 대도록 제외 합니다 ..감흥이 떨어지니^^
개인적으로는 전 연령대가 방문하여 즐길수 있는 소재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가장 적당한 나이는 초등학교 3학년수준이다. 우선 예약제를 우선시하기때문에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좋다. 예약없이 방문한다면 어느정도 시간정보는 알고가야 풍성하게 참석 가능하다. 추천코스로는 아침 간단히 먹고 9시40분 어린이 체험실에서 11시까지 놀이를 하고 바로 앞 콩요리집에서 식사후 12시반 법정연극 장발장 관람 1시 서울의 기억을 잡아라 끝나면 2시정도 된다. 모든 행사는 예약우선이고 현장접수도 받고있으니 시작 10분전에 가면 예약없이 참여 가능할수 있다. 예약없이 그냥 관람도 가능하나 초등학교 고학년이상 추천될거 같다.
19년 9월 임시개관 당시 방문. 새로 박물관이 생겨 반가운 마음이었는데 솔직히 아쉬움이 컸다. 생활사를 기록하고 전시하는 취지는 좋은데 서울 곳곳에 있는 박물관들, 예를들어 서울역사박물관, 돈의문 박물관마을, 청계천박물관 등등.. 에 자료가 분산된 탓인지 몰라도 상당히 전시가 빈약하다고 느꼈다. 서울역사박물관에 복원된 청일집과 삼호아파트를 보았을 때만큼의 임팩트는 없었다. 시간이 지나서 한번 더 방문해봐야겠지만 여유롭게 시간보내기는 제격이고 정말 서울의 역사, 시민의 생활사를 자세히 알고싶다면 다른 전시관도 찾아 발품을 파는게 좋을듯.
10살 딸이랑 방문 보기만 해도 재미있는 물건 들이 잔뜩! 들어 가자 마자 포니 택시가 뙁~ 기대감을 가지게 만드는 등장 이지만 이렇게 큰 물건은 이게 첨이자 마지막?ㅎㅎ 아이는 물론 어르신들과 함께 와도 좋을것 같아요 조금더 넓은곳에 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이정도 박물관을 도심지에서 무료로 이용할수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주차는 걍쏘쏘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별로 없지만 원래 주말엔 사람들이 넘쳐 난다 합니다~ 바로 옆건물은 여성공예? 배워볼수 있는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강력추천 하는 중입니다~ 3~40분 정도 관람가능해요~
It was a cool museum to learn about the growth of Korea. It was a small museum but it showed Korea's population and family growth from after the war growing into the Seoul that we know today. It was a very cute museum.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장미축제 갔다가 주변 갈만한 곳으로 나와서 갔는데 평일 기준 사람도 별로 없고 한적하니 너무 좋았네요 무료입장이고 나이대에 따라서 어느정도 추억여행도 가능한 곳이라 주변에 갔다가 한 번 들러볼 만한 곳 이에요 생각보다 볼 거리도 많았고 가볍게 데이트 즐기기에 괜찮네요 아이들 데리고 가기도 괜찮아 보여요 부모님들 모시고 가도 추억여행으로 괜찮을 느낌이에요~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부모님과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추억여행하기 좋아요. 서울의 삶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포니원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수 있어 재미있어요. 아이체험실도 있어서 재미있는 놀이를 체험해 볼 수있고 구치감체험실도 있어요. 대중교통으로 가기좋고 무료인데다 박물관에 볼거리가 많아요. 쾌적한 실내 분위기라 가족 나들이로 강추해요.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주말기준 주차가 어렵습니다. 아이들은 초등학생 이상 가기가 좋을거깉습니다.(개인의견) 엄청나게 볼거리가 많은건 아니지만 소소하게 시간보내기 좋습니다. 카페가 있는데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시고 좋으시고, 판마하는 음료와 간식이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키즈카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예
A great place to learn the modern history of Seoul and Korea. No entrance fee! It also had a awesome kids area which is good to entertain young children.
어린이 데리고 가기 좋은 박물관이 하나 더 생겨서 정말 좋습니다. 전시장 자체는 30대 이상이라면 어떤 연령이건 과거을 추억할 만한 컨텐츠가 많아요. 옴팡놀이터라는 곳이 같이 있으니 아이가 무척 만족합니다. 8월 7일 기준 코로나19 관계로 사전예약 하고 가셔야 해요.
여긴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옛날생각하면서 더 흥미로워했던거같아요. 3층까지긴한데 둘러볼게 적어요. 아이들은 1층2층에 있는 놀이터에 더 관심이 많았어요. 아직 정식개관은 안했고 9월 개관일 전 무료로 오픈한걸로 알고있어요. 반나절 시원하게 보내기 좋아요.
무료 너무 좋아요. 주차 시설 잘되있고 싸내요. 부담 없이 잠시 들려 차한잔과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옛 법원및 검찰청 건물이라 조형물을 보고 알았내요.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서울역사박물관 산하 박물관의 근현대 유물전시와 전시연출이 매우 재미있고 감각적으로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체험전시관 옴팡도 적극추천 합니다.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전시물과 쾌적한 환경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전시 규모가 크지 않아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새로 리모델링을 해서 건물 내외부 모두 깔끔하고 세련되어 있습니다. 내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도 아주 훌륭합니다. 30대 이상에게는 추억에 빠지게 하고, 10~20대에게는 신선한 경험이 될 겁니다. 강추강추!!
추억을 소환하고파서 방문했습니다. 제가 40대 중반인데 50%정도 공감할 수 있었고, 깨끗하긴 하나 박물관에 전시된 내용들이 다소 부실하고, 때가때인만큼 관람객이 없어서 카페나 기념품샵은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서울생활사박물관 옆에는 #서울여성공예센터 더아리움 있어요 코로나 여파로 휴관이네요 건물만 보고 ~ 갑니다 다시 또 와야겠어요 옆 서울여성공예센터는 주말마다 마켓도 한다고 하네요 #태릉역 #날씨좋다 #봄이닷
아이들과 가기 정말 좋은 곳이예요~ 휴식공간도 개방되어 있고~ 볼거리와 아이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주제들이 정말 다양해요~~ 가까이에 있음 자주 가고 싶은 공간이네요..
방문일…
자세히
식사후 애들과 잠시 들렸습니다.무료 관람이고 작지만 옛날 자료들을 모아 보기쉽게 전시해 두었습니다. 라떼 외치기 좋게 만들어 놨네요.^^ 근처에 지나신다면 가족과 같이 들려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태릉입구역근처 아주 쾌적하고 신나는 볼거리가 있는 곳 아이도 좋아하고 부모도 추억여행 사전에 체험신청하면 즐거운 옴팡놀이터 입장료 무료 2시간 신나게 놀 수 있고 코로나로 인원제한있어요!
옛날에 쳤던 타자기 ㅎㅎㅎ 너무 웃겨요. 양은 도시락통 ㅎㅎㅎ 아주 옛날 생각 나는 박물관이네요... 주차는 다둥이 카드 결재할인 되구요. 어른분들이가면 새록새록 기억 나실거에요. ㅎㅎ
간단하니 들렀다가 쉬고가기 좋아요. 어린이 체험실은 미리예약해야 들어갈 수 있고, 체험실은 넓어서 뛰어다니기 좋아요. 놀거리가 더 많고 체험실이라면 체험할것들이 더 많았음 좋겠더라고요.
미취학아이들에겐 키즈카페 급의 시설이 있고 초등이상 아이들에겐 부모의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곳입니다. 역사박물관과 비슷? 3층 카페는 체험할것도 다수 있고 사장님이 친절 하십니다.
한 번즈음 시간 내서 가볼만한 곳 같습니다. 공간이 좁아서 살짝 아쉽습니다. 이제는 부모가 된 7~80년대생들이 좋아할만한 콘텐츠라서 함께 온 아이들은 다소 시큰둥합니다.
아이들이 재밌게 즐기고 둘러보고 이야기할수있는 좋은공간이에요!!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예
무료임에도 볼 것이 꽤 있습니다. 한번쯤 방문하면 좋을곳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진짜 대만족 입니다~ ㅎㅎ 서울시의 변천사도 잘 설명되어있고 아이들 놀것들까지 잘 되어있네요… 자세히
재밌어요. 할머니와같이 오니 어른들도좋아하고 초등아이들도 좋아해요.
방문일
주말…
자세히
장소가 넓고,쾌적합니다. 서울의 옛정취를 느낄수 있어 너무굿이다.
방문일
평일…
자세히